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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비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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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탈모에 좋지 않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작성자 관리자 (ip:116.34.11.131)
  • 작성일 2014-0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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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8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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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름에 튀긴 음식

혈중 과산화 지질을 증가시키고, 이것이 인체를 산화시킵니다. - 튀김 요리 , 후라이드치킨

 

2. 과도한 지방과 탄수화물의 섭취

동물성 단백질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동물성 지방이나 탄수화물의 섭취량도 따라서 증가됩니다. 비록 서양과 비교하면 아직 그 양은 미미한 것일 수 있으나, 이 두 가지 영양소의 섭취량 증가는 각종 폐해를 불러일으키고 있어 사회적인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무엇보다 비만과 성인병의 급증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두 가지 영양분의 섭취는 마땅히 절제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물질은 모발의 건강에도 결코 이롭지 않습니다. 지방이나 탄수화물의 섭취가 과잉되면 피지(皮脂)의 분비 이상을 유발시키고 비듬 또한 증가시킵니다. 경제적 풍요로 인해 풍성해진 식탁 문화가 각종 성인병은 물론 탈모증까지 유발하는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이 두 가지를 과다 섭취하거나 과잉 상태가 되면 두피(頭皮)에 이상을 일으키게 되고 그 결과 모근(毛根)의 활동을 저해하게 됩니다. 따라서 비듬이 많은 사람은 비계가 많은 살코기, 소기름, 돼지기름, 초코렛, 치즈, 당도가 높은 비스켓, 케익, 음료수 등의 섭취를 줄여야합니다.

 

3. 폭식과 과식

한 번에 집중된 폭식은 잉여된 열량을 만들어내고 이는 곧 지방으로 변화됩니다. 이렇게 되면 비듬이 생기고 비만증도 생깁니다. 또한 흡수되지 않은 것은 몸 밖으로 배출되는데 이로 인해 내장에 큰 부담을 주게 되고 그 여파로 피부가 거칠어지고 모발의 생장 또한 불량하게 됩니다.

 

4. 오백식품

백미, 백설탕, 흰 밀가루, 흰 소금, 조미료는 오백식품이라 하며 가급적 우리 식탁에서 멀리 해야 합니다. 백미보다는 현미식을 백설탕보다는 벌꿀을, 정제된 흰 소금 대신에 검은색이 나는 천일염을 프라이팬에 가볍게 볶아서 가루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조미료는 화학조미료 대신에 자연조미료(: 멸치, 다시마) 사용을 권장합니다.

 

5. 밀가루 음식

밀가루로 만든 음식은 쉽게 당분화하기 때문에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밀가루음식(, 파스타 등)은 섭취되면서 곧바로 당분 형태로 흡수되므로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이것들을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호르몬의 균형을 깨서 모발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밀가루는 섬유질과 영양이 모두 제거된 도정과 정제의 극치 라고 할 수 있는 식품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의 밀가루는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수입 밀가루는 농약 과 화학 비료, 방부제와 살충제를 비롯하여 온갖 표백제와 밀 가루 개량제 등이 첨가된 식품일 수 있습니다.

 

6. 자극적인 너무 맵거나 짠 음식

현대인들의 하루 염분 섭취량은 대체로 15˜25g 정도 되는데, 이는 결코 적은 양이 아닙니다. 염분의 섭취량이 과다하게 되면 혈압이 올라가게 되고 나트륨의 수분보존 성질로 인하여 신장과 심장에도 부담을 주게 됩니다. 그 결과 성인병이나 혈액순환에 각종 장애를 일으키게 되므로 탈모증 또한 발생된다는 사실을 쉽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소금도 튼튼하고 건강한 모발의 적이 될 수 있는데, 몸의 수분을 줄이고 두발과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염분 섭취량이 과다하면 혈액 속의 염분 농도를 조절하기 위해 수분의 섭취량도 따라서 증가하게 됩니다. 그 결과 신장에 과중한 부담을 주게 되면서 기능의 약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7. 커피, 담배

커피 등에 많이 들어 있는 카페인이 혈압을 올리고 스트레스를 촉진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특히 커피 우유나 커피맛 아이스크림도 100그램당 카페인 24mg 정도 들어 있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콜라보다도 카페인 함량이 무려 10배나 높습니다. 커피는 혈액부족을 유발시킬 수도 있어 탈모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모발의 성장에 있어 원활한 혈류량과 혈액의 공급은 매우 중요합니다.

흡연은 비타민의 부족 현상을 불러일으키며 탈모를 가속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흡연은 체온을 떨어뜨려 모발에 나쁜 영향을 주기도 한다. 그러므로 담배의 니코틴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폐의 기능을 저하시켜 두피 건강에도 백해무익합니다.

 

8. 가공식품 및 단 음식

콜라 등의 청량음료나 아이스크림 등 빙과류, 과자, 빵 라면, 햄 쏘세지 등 인스턴트 가공식품을 많이 접합니다. 단맛은 피부를 느슨하게 하는 성질이 있어 피부가 늘어지게 되어 머리카락이 쉽게 탈락될 수 있습니다. 특히 흰설탕은 몸 속의 칼슘을 앗아가는 도둑이므로 신선한 혈액이 공급될 수 없으며 결과적으로 단 음식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속도를 가속화시킬 수 있습니다.

 

9. 청량음료

청량음료에 첨가된 감미료는 탈모현상을 유발합니다. 또 소화기관이 냉해지면 영양흡수가 잘 되지 않고 혈액순환이 나빠져서 머리카락이 잘 빠지는데 이런 경우에는 발모 촉진을 위한 식품을 섭취해도 흡수가 잘 되지 않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콜라와 사이다 등 탄산음료를 많이 마시면 뼈가 약해져 골절상을 입을 위험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는데 콜라에 많은 인 성분이 인체의 칼슘 흡수능력을 저하시키는 것으로 보인다고 추정됩니다.

 

10. 고소한 음식

남성호르몬을 미량 함유하고 있는 밀눈, 땅콩, 효모 등을 많이 섭취하면 모발건강에 좋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소한 음식은 남성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이라면 이러한 음식 섭취는 가급적 재고하는 게 좋습니다.

 

11. 인스턴트 음식

섬유질이 제거되고 화학성분의 각종 식품첨가물이 들어간 인스턴트 가공식품의 해악은 새삼 거론할 필요도 없을 것입니다. 신장을 병들게 하여 피를 탁하게 하므로 모발에도 엄청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된다. 모발이 혈액으로 만들어 진다는 것을 감안하면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햄버거, 피자, 라면, 인스턴트 식품과 패스트푸드는 두피 영양을 빼앗는 대표 식품입니다.

 

12. 늦은 밤의 야식

잠자기 전 밤참을 먹으면 다음날 아침 얼굴에 유지방의 분비를 증가시키게 된다. 이것은 피지 분비의 이상을 일으켰기 때문입니다. 이 같은 생활방식은 곧 비듬이 생기게 하는 원인이 된 다. 따라서 밤참을 즐겨 먹는 사람이나 심야에 술을 마시며 도박을 하는 사람은 탈모의 길로 들어서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첨부파일 탈모안좋은음식.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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